흔한 다이아의 징크스 너프 예감과 분석 리그 오브 레전드




수치상으로도, 또 느낀 점으로도 사기였는데 너프 될 감이 팍팍 오네여
생존기 없는 원딜답게 기본 체력 스텟조차도 우월한 편임

Q, 간단하게 미니건이 아닌 대포 폼일때에는 약간의 마나코스트를 갖지만 75라는 사거리와 10%의 추가 데미지를 입힘
대파괴와 처형인의 시너지때문에 더욱 괴물같게 느껴지는 데미지인데 현재 원딜중에는 단순 평타 데미지로도, 스킬샷으로도 징크스만한 OP가 없다고 생각됨

미니건 폼때에는 3타까지 공격속도가 증가하는데 초반부터 0.94정도가 나오는 위력을 자랑함
개인적으로는 대포 폼보다는 이때가 더 마음에 들었음

패시브는 챔프나 포탑을 취할 시에(어시스트는 비적용) 이동속도가 175% 증가함
소환사의 진노 특성 찍은 유체화보다 훨씬 빠름 ㅎㅎ

W는 적중시 둔화를 거는데 비관통형 투사체임
투사체 속도가 제법 빠른 편인데 계수가 1.4였나?
무지막지하게 아픔

E는 속박. 징크스가 사기라고 부르짖는 이유가 E에서 나오던데 이건 원딜이 가질수 없는 CC임
보통 레인지 adc들은 이런 하드코어한 군중제어기가 없는게 대다수인데 드레이븐 이후로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는것 같음. 어쨌거나 그 중에서도 백미는 단연컨대 징크스의 e가 아닐까 싶음
생존기가 없음에도 징크스가 한타때 괴물같은 위력을 발휘하는 이유가 이것..

궁극기
간단하게 말해서 일정 사거리를 벗어나면 추가 데미지를 주는데 이게 그냥 W 사거리만 넘기면 추뎀 붙는다고 보면 됨
멀리멀리 날아갈수록 점점 빨라짐. 데미지도 투사체 속도도 글로벌한 사거리도 모두 훌륭하나 미니언에게는 데미지가 듫어가지 않음


스킬 데미지가 우월한 ADC들이 택하는 피바라기나 혹은 평타와 크리로 먹고사는 베인같은 adc들이 한번쯤 도모해봄직한 무한의 대검 중 어느걸 가도 잘 어울린다고 봄.
자체 계수도, 혹은 사거리나 자체 추가데미지로도 너무 강력함

신챔들이 대개 그렇지만 징크스는 나오자마자 사기라고 생각되는듯
그냥 밴해야됨

덧글

댓글 입력 영역